더 킹 오브 파이터즈 97 해킹롬 버전

 

 

그 유명한 폭주 이오리, 폭주 레오나의 폭주듀오와 오로치일족 3인방, 베일에 쌓였던 궁극보스 오로치까지...킹오파 시리즈에서 제일 완벽한 스토리라인을 형성했다고 평받던 킹오브파이터즈97 이다.

 

아래 파일은 해킹롬판으로 히든캐릭 폭주이오리, 폭주래오나, 각성 오로치일족 외에 오로치가 처음부터 선택이 가능하며, 킹오브파이터즈97 기술표 까지 포함된 자료이다.

 

 

 

 킹오브파이터즈97 다운로드 패키지

 

 

 

 

 

 킹오브파이터97 게임하기 방법

 

 

 

우선 올려둔 킹오브파이터즈97 다운 파일을 실행해서 아래 압축파일 받는다. 

 

 

 

이제 내려받은 더킹오브파이터즈97  압축파일의 압축을 풀어주자.

 

 

 

압축이 풀리면 킹오브파이터즈97 기술 모음집파일이 있는데 이건 Word 문서로써 각자 열람해보고, 게임실행위해 meme32p.exe 파일을 열어준다.

 

 

 

그럼 MAME32 Plus ! 0.95 에뮬창이 뜨는데, 가운데 보이는 게임목록을 더블클릭해주면 게임이 구동되는데, 영어로 되있는 The King of Fighters 97 Plus 해킹롬판이고, 한글로 되있는 더킹오브파이터97 항목이 오락실과 같은 노말판이다.

 

 

 

그럼 원하는 버전을 더블클릭하면 킹오파97 게임하기 로딩이 진행된다.

 

 

 

그리고 킹오브97 메인화면이 나오는데, 해킹롬판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킹오브파이터즈97 플러스 버전이 메인화면에 표시된다.

 

 

 

  킹오브파이터97 조작키

 

 

코인 넣기 : 키보드 숫자 5키

 

에뮬레이터 설정 : 키보드 TAB키

 

1P 시작 : 키보드 숫자 1키

 

이동 : 키보드 방향키

 

약펀치 : 키보드 A키

 

약킥 : 키보드 S키

 

강펀치 : 키보드 D키

 

강킥 : 키보드 F키

 

 

 

  킹오브파이터즈97 게임하기 리뷰

 

 

 

그럼 버전 해킹롬 킹오97 다운 실행하여 게임에 들어가보았는데, 캐릭터 선택화면에 가보면 위와 같이 폭주시리즈, 각성시리즈, 오로치까지 모든 히든캐릭터들이 열려있다.

 

 

 

만약에 킹오브파이터즈97 노말버전을 실행해보면 오락실버전과 동일하게 히든캐릭터들은 치트조작을 해야하고 오로치는 선택이 불가하다.

 

 

 

본인의 킹오파97 다운 후 첫 플레이는 폭주듀오와 오로치로 팀을 이뤄 시작했는데 상대팀은 아이러니하게도 오로치 3인방이 걸렸다.

 

 

 

이제 오로치일존간의 싸움이 시작되는데 오로치는 최초 크리스가 필드에 서있는데...

 

 

 

원작 최종 스테이지에서 보여주던 오로치로의 변신연출을 보여준다.

 

 

 

시리즈 역대 최고의 캐릭터로 군림하던 사기캐, 오로치의 강림 !

 

 

 

킹오브파이터즈97 오로치 기술들은 거의 딜레이가 없다시피해서 틈이 없다.

 

 

 

그나마 이 벼락치는 스킬이 피해주면 딜레이가 발생하는데 사람이 플레이하면 소환되는 벼락위치가 상당히 판단하기 어렵다.

 

 

 

그리고 배리어 스킬도 있던데 조작해보니 가장 쓸데없는 기술이었다능.

 

 

 

참고로 스킬인 줄 알았던 루갈의 제노사이드 커터를 연상케하던 발놀림은 그냥 강킥을 눌렀을때 구사되었고 대공기로도 쓸 수 있었다.

 

 

 

역시나 오로치하면 생각나는 녀석의 노딜레이 초필살기...이것은 딜레이도 없고 막아도 상당한 데미지를 주며 타격범위는 화면전체라서 정말 사기스킬이다.

 

 

 

그리고 상대를 빨아들이는 2번째 초필살기도 근접해서 사용시 방어도 불가능해서 역시나 사기스킬이다.

 

 

 

적중 시, 상대의 심장에 손을 꽂아서 기력을 뺏는 오로치의 킹오브97 기술.

 

 

 

그리고 그 기력을 부숴버리며 큰 데미지를 주는데, 이같은 히든캐릭터들의 기술도 킹오브97 기술표 보면 다 나와있으니 참조하고, 해킹롬버전에선 기력을 무한으로 쓸 수 있으니 참고하자.

 

 

 

필자는 이 3인의 캐릭터로 친구들이랑 킹오브파이터즈97 넷플 할때도 주캐로 쓴다.

 

 

 

여기까지 KOF97 다운 게임하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문의사항은 댓글을 이용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