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_api.dll 바이러스 없는 파일로 오류해결하기

 

이틀 전에 인터넷을 통하여 그동안 해보고 싶었던 패이퍼플리즈란 게임을 다운받았다. 그런데 게임파일을 받는 순간 갑자기 내 V3 백신에서 악성코드 Backdoor/Win32.Trojan 검출건으로 steam api dll 파일을 잡아서 삭제시켜버리는 것이 아닌가?

 

 

컴퓨터에 뭐가 먹었나싶어 걱정되어 알아보니 steam_api 파일은 악성코드가 아니고 게임크랙 역할을 자주해서 백신 프로그램들이 오진으로 많이들 잡는다고 한다. 일단 그것은 다행인데 문제는 해당 dll파일 부재로 게임이 실행안되는 것.

 

 

 

이러한 상황을 나말고도 많은 이들이 겪었다는데 이런 상황은 steam_api.dll 바이러스 안걸리는 파일을 찾아서 게임폴더에 넣어주면 해결된다하여 백신에 안잡히는 아래 dll파일을 찾아내서 해결했다. 사용법은 여타 dll 적용법과 다르게 게임폴더에 바로 적용해주면 되고 잘 이해 가지 않는다면 필자의 설명을 참고하자.

 

 

 

steam_api.dll 다운로드

 

 

 

 

 

steam_api.dll 사용법

 

 

일단 올려둔 steam_api.dll 다운 받으면 아래 압축파일이 나온다.

 

 

 

그럼 내려받은 압축파일을 풀어주자.

 

 

 

압축은 ZIP 확장자이고, 아무 압축프로그램으로 다 풀어졌었다.

 

 

 

파일 용량은 아주 작아서 별다른 건 없었고 V3 나 알약 등에서 바이러스 이상 없는거 확인했으며 이걸로 steam_rld.ini 오류 steam_api64.dll 오류 등도 해결한다고 한다.

 

 

 

그렇게 압축풀려 나온 이 파일을 이제 오류가 나는 게임폴더에다 그냥 넣어주면 된다.

 

 

 

나같은 경우엔 패이퍼플리즈란 게임에서 오류가 나서 이쪽경로로 왔고 만약에 프로시저 시작지점 steam 스카이림 steam_api.dll 등에서 오류 난 사람은 해당경로로 가주면 된다.

 

 

 

그리고 각 경로에 이렇게 그냥 넣어주면 해결되는데, 내 친구의 경우 문명5 steam_api.dll 오류난 것을 이파일로 해결했다고 하며, 바이오하자드6 게임에서도 가끔 이 오류가 발생한다고 한다.

 

 

 

어째튼 이렇게 dll파일 적용 후, 아까의 오류창 없이 게임이 원활히 구동되는 것을 확인했다.

 

 

 

위 영상은 좀 더 보기좋게 steamapi 오류가 나는 장면, 그리고 steam api.dll 파일 적용으로 steam_api64 오류 등까지 풀리는 장면을 찍어보았으니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