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1.16.1



드디어 그동안 질질 끌던 마인크래프트 1.16 설치 업데이트가 지난 6월 23일에 정식으로 이뤄졌고 이후 이틀만에 렐름의 불안정한 부분을 수정한 마크 1.16.1 설치 업데이트까지 완료되었다. 1.16.1버전은 1.16버젼에서 렐름정보 버튼을 클릭 시에 자바 관련 충돌이 일어났었는데 이부분을 개선한 것으로 나머지 부분은 다 동일하다고 보면 되겠다.


워낙이 방대한 업데이트가 있었기에 기다린만큼 상당히 즐길 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만족스러웠는데, 특히나 새로운 네더와 건물들은 좀 더 모험하는 즐거움을 주지 않을까 싶다.




마인크래프트 1.16.1 다운로드






마인크래프트 설치 방법



그럼 우선 올려놓은 마인크래프트 무료링크 파일을 통해 게임런처 파일을 전송받는다.




그러면 마인크래프트 다운로드 된 압축파일이 나오는데 압축 풀어준다.




압축이 풀리고 나면 Minecraft TLauncher 라는 파일이 나오는데 이걸 실행해서 마인크래프트 무료설치 해줘야한다.




마인크래프트 무료 다운로드 설치 과정은 크게 어렵지 않은데 Setup 화면이 나오면 Continue 버튼들을 계속 눌러주면 마크 다운 인스톨 된다.




그렇게 마인크래프트 다운 인스톨까지 완료했으면 설치화면을 끄고, 설치 된 TLauncher 실행파일을 열어주자.





그럼 마크 다운로드 설치 된 티런처 로고가 뜨면서 로딩이 이뤄지는데 잠시 기다리자.




이제 위와 같이 마크 설치 플레이 할 수 있는 티런쳐 메인화면이 나오는데, 좌측 하단에 ID쓰고 싶은거를 아무거나 기입하고 그 오른쪽에서 원하는 버전을 고르면 되며, 기본적으로 가장 최신버전이 설정되있는데, 당연히 지금은 마인크래프트 1.16.1 무료링크 지정이 되어있다.




참고로 버전선택란을 클릭해보면 이렇게 현재까지의 모든 버전들이 나오는데, 이중에 원하는 버전을 골라서 인스톨해주면 되는 구조로, 나는 마인크래프트 1.16.1 설치 하기 위해서 Release 1.16.1을 선택하였다.




그렇게 마인크래프트 1.16.1 다운로드 인스톨 하기 위해서 버전을 선택하고 Install 버튼을 누르면 마크 1.16.1 설치 진행된다.




당연히 마인크래프트 1.16 다운로드 하려면 버전선택에서 Release 1.16을 골라주고 Install 누르면 마크 1.16 설치 된다.




마인크래프트 1.16.1 다운 인스톨이 진행될동안 잠시 기다려주는데, 역시나 마크 1.16 다운로드 시에도 동일하다.




중간에 마크 1.16.1 다운 로딩되는 바가 잠시 멈추는 구간이 있는데, 조금 기다리면 다시 차오르니까 프로그램 창을 끄거나 하면 안된다.




그렇게 모든 마크 1.16.1 다운로드 설치까지 마무리 되고나면 게임화면 창이 뜨는데, MOJANG 로고 역시 이전버전들과 달라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이 로고는 마인크래프트 1.16 다운 할때부터 적용되었다.




이어서 게임메인화면이 뜨는데, 좌측 하단에 있는 마인크래프트 링크 버전명에서 마크 1.16.1 링크 된 버전임을 확인 할 수 있다.




여기까지 마인크레프트 1.16.1 무료설치 과정을 살펴보았는데, 때때로 게임의 언어가 한글로 안뜨는 사람들이 있다.




위와 같이 마인크래프트 1.16.1 무료 설치 후에 게임화면이 떴는데 영어로 언어출력이 된다면?!




이땐 버전표시 위에 있는 이 작은 버튼을 눌러준다.




그러면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한국어 (대한민국) 항목을 찾아서 클릭하고 Done 버튼을 눌러준다.




그리고나면 다시 MOJANG 로고가 나오며 마크 링크 재로딩이 이뤄진다.




재로딩 후에 마인크래프트 1.16.1 설치 된 게임화면을 보면 이렇게 원활히 한글이 출력되며, 당연히 마크 1.16 다운 받고 게임하기 할때에 언어가 영어로 나왔을때도 동일하게 조치해주면 되겠다.